[엑셀] 숫자를 문자로 - NUMBERSTRING 함수

숫자를 문자로 바꿔주는 NUMBERSTRING 함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입력된 금액을 한글이나 한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함수는 마법사에서 제공을 하지 않으므로 직접 입력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형식]

NUMBERSTRING(값, Type)
- 값: 숫자를 한글로 변경할 실제 값이나 셀을 참조합니다.
- Type: 1~3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1일 때 123456 =NUMBERSTRING(A1,1) '십이만삼천사백오십육'
  2일 때 123456 =NUMBERSTRING(A2,2) '壹拾貳萬參阡四百伍拾六'
  3일 때 123456 =NUMBERSTRING(A3,3) '일이삼사오육'
  으로 화면에 나타납니다.

 

 

<1> 만기 금액을 구한 셀을 한글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값이 나올 셀로 이동한 후 =NUMBERSTRING( 이라고 입력한 후 값이나 수식을 입력하며 표시할 Type도 입력합니다.



<2> 나머지 만기 금액도 이 함수를 사용하여 표시형식을 변경해 봅니다.



[참고하기] FV 함수

FV 함수는 일정 금액을 정기적으로 불입하고 일정한 이율을 적용하는 투자의 미래 가치를 계산하는 함수 입니다.

FV(Rate,Nper,Pmt,Pv,Type)
- Rate: 적립기간 동안 적용되는 이자율 또는 목표 수익률입니다. 이때 이율은 적립기간 단위와 일치합니다. 즉, 연 12%의 이율로 매월 적립하는 경우라면 월 단위로 일치하는 이율 1%(12%÷12월)를 적용합니다.
- Nper: 납입 횟수입니다. rate 계산에 적용된 기간 단위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 Pmt : 매 기간 납입액으로 납입 기간 동안 일정하해야 하며, 현금의 흐름에 따라 부호를 다르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은행에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경우 저축하는 사람 입장에서 현금의 유출이므로 '-'부호를, 은행의 입장에서는 현금의 유입이므로 '+'기호를 붙입니다.
- Pv: 현재 가치 또는 앞으로 지불할 일련의 납입금의 현재 가치를 나타내는 총액을 입력하는 항목으로 Pv를 생략하면 0으로 간주되며 이 경우 pmt 인수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 Type: 0또는 1로 납입 시점을 나타내는데, 생략하거나 0을 입력하면 기말이 되고 1을 입력하면 기초가 됩니다.

 



-퍼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적용되어 작성자에게 일정액의 커미션이 제공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주부알바 재택부업 앙팡펫파트너스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