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온 가족이 제외됩니다] 격리 생활지원금 못받는 이유

이렇게 하면 [온 가족이 못받습니다] 격리 생활지원금 못받는 이유

3월 중순부터 급격하게 늘어난 확진자로 인해서 고생 많으셨죠? 누적확진자 1,600만명을 넘어서는 시점에서 아마 모두 고생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의 3분의 1이 코로나에 걸려 격리 생활지원금을 받으실텐데 이미 신청하신 분들은 걱정할 필요 없겠지만

지금 받아야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무엇일까요?


코로나에 걸린 분들이라면 아마 PCR 양성이 나오셨죠? 보건소에서 자가격리 통지서가 날라온 시점부터 7일간의 격리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방역수칙을 원할하게 지킨 인원들을 위해 나라에서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지급해주는데요.

경제적으로 어려우신 분들도 있기에 나라차원에서 국민들의 생활을 서포트 해주는 제도 입니다. 그렇다면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3월 16일 이후 50% 줄어든 생활지원금의 내막


곧 있을 5월 부터는 더이상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격리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점차 상황을 지켜보는 상황인 만큼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점차 완화되어가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3차례 변화했죠? 유급휴가 비용은 1일 최대 13만원, 생활지원비용은 20만원대 였지만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난 탓에 1인 10만원 2인 15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가격리 7일을 원할하게 진행했다면 모두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지원금을 현재 받아보셔야하는 분들 께서는 현재 온라인 신청도 가능한 상황이니 다음글을 통해 필요서류 및 양식을 다운 받아 원할하게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이렇게 하면 못받습니다.


약간 놀라셨죠? 사실 간단합니다.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인원들을 대상으로 나라에서는 온 가족까지 지급을 제한한다고 밝혔는데요. 자가격리 시에는 나가지 않는 것이 원칙인데, 이 상황에서 나갔다가 걸릴 경우 벌금과 함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을 받으실 수 없으니 꼭 방역수칙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유급휴가비용을 받은 인원들은 받을 수 없다는 것은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이제는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그렇다면? 코로나 생활지원금 과연 어떻게 받을까요? 아마 많이들 궁금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상당히 많이 찾아봤던 것 같은데요. 생활지원금 신청의 경우 읍면동 사무소에서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편으로는, 따로 시간내서 읍면동에 행정센터에 방문하거나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1-2시간 이상 오래걸릴 수 있는 만큼 개인적으로는 온라인 신청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지역별 온라인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양식에 대해서는 다음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코로나 NEWS

1. 코로나 지원금 & 유급휴가 지원금 온라인 신청 꿀팁
http://naver.me/지원금신청

2. 자가격리 확인서 발급 및 지원금 신청 양식
http://naver.me/확인서 발급

3. 신속항원검사 동네병원 찾기
http://naver.me/병원찾기

4.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http://naver.me/자가키트

5. 오미크론 증상 순서 잠복기
http://naver.me/코로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적용되어 작성자에게 일정액의 커미션이 제공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주부알바 재택부업 앙팡펫파트너스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