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치사율 10% 코로나 보다 무서운 감염병 마스크 권고

원숭이두창 치사율 6프로라고?  최근, 코로나가 잦아지는 가운데 "원숭이두창"에 관련된 이야기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별거 아니라는 사람들도 많지만, 현재 뉴스나 다양한 매체에서는 치사율이 6~10%까지 될 수 있다라는 우려도 표하고 있는데요.

현재 유럽과 미국, 중동 등에서 14개국에서 발병 사례가 확인되고 있는만큼 "대유행"에 대한 우려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주로 유럽과 북미지역에서 발견됐던 원숭이 두창이 중동에서 30대 남성에게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원숭이두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떨까요?


원숭이두창이란?

독일에서 처음 발견된 원숭이두창 감염병의 경우 벨기에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포트쿠갈, 스페인, 스웨덴 영국 등 최소 유럽 9개국에서 확인됐으며 미국 캐나다 호주 등지에서도 발견됐는데요. 더불어 스위스와 이스라엘도 포함되면서 14개국에서 발견됐습니다.

1950년대 아프리카 원숭이에서 발견되어 이렇게 이름을 지었는데요. 현재는 인간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는 결과가 생겼습니다. 발열이나 근육통 오한 피로감을 동반할 수 있으며, 2-4주 정도의 경과 후 회복된다고 하는데요. 100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자 WHO에서는 긴급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코로나가 처음 기승을 부리던 시점에서, 누군가는 웃고 있었습니다. 코스피가 붕괴됐으며 전세계적으로 펜데믹 상황이 나왔었는데요. 그만큼 원숭이두창 관련주들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1개의 회사에서 관련 백신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관련주 또한 참고하셔서, 투자를 절대로 권하거나 좋다라고 할 순 없지만 경제흐름 또한 참고 지표가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네요.

이렇게 원숭이두창에 대한 내용을 다뤄봤는데요. 참고하셔서 모두 아프지 말고 행복한 생활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적용되어 작성자에게 일정액의 커미션이 제공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주부알바 재택부업 앙팡펫파트너스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